전업코인선물을 생각하시는분들 솔직히 많을 것 같습니다. 저도 뭐 거의 전업투자니깐요..!
지금 저 같은 경우에는 라이브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종일 차트만 보고 있습니다.
보통 하루에 3번 매매를 하면서 돈을 굴리고 있습니다.
보통 굴리는 돈은 4~7억 이고 . 레버리지를 포함하여 계산하게 된다면 실직적으로는 그 이상의 돈을 굴리게 되는거죠.
이렇게 된다면 하루에 600만~2천만원 벌게 됩니다. 이러니 라이브를 보는 사람들이 전업투자를 고민 할 수 밖에 없지요. 어쩌면 괴리감 드실수 있는데 저는 2022년에 선물 2천으로 시작했고 정말 차곡차곡 모았습니다. 청산도 물론 당했구요 ㅋㅋ 이제는 4년차네요.
제가 전업투자에 대한 생각을 작성해보겠습니다
-시드는 솔직히 500만원 이상이면 전업하기에 큰 이상 없다고 생각합니다. 500만원으로 차근차근 굴리다보면 1억 금방갈테니깐요. 근데 솔직히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요!
- 제가 생각하는 전업기준이란 8시간 이상 차트만 계속 볼 수 있다면 전업이라고 생각합니다. 일반적인 직장인이 회사에서 9시간 일하는걸 감안하면 솔직히 그냥 직장인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. 개인적으로 저는 최소 12시간 이상은 차트만 보고 있습니다
- 누가 더 오래 생존하느냐 게임입니다
- 제 라이브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친구가 없습니다. 3~4년전부터 정식으로 코인선물 시작하면서 인간관계 사라졌습니다. 솔직히 방안에만 있다 보니까 당연할 수 밖에 없네요. 어느정도의 마음의 준비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
- 다들 목표가가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1억까지는 돈 벌때 마다 빼지 마시고 계속 시드로 활용하세요. 1억부터는 수익날때마다 돈 들어오는 액수가 정말 커집니다. 이때부턴 벌때마다 통장에 이체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:)
- 정말 느낀건데 코인선물만큼 직관적인건 없는 것 같아요 . 본인이 트레이딩을 잘한만큼 딱 보상이 주어지잖아요. 이 때문에 코인선물에 빠지게 된 것 같아요. 내가 노력한 만큼 댓가를 받는 것..?
- 항상 따는 건 불가능 합니다. 저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로 볼 경우에 . 5일은 따고 2일은 잃는 것 같아요! 잃을때 맨탈 지키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
- 끈기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. 저도 초창기에는 바퀴벌래? 처럼 계속 악으로 버텼던 것 같네요. 그래도 차트를 계속 보면 감이 올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정말 말도 안되는 장에서 살아남으면서 계속 도전을 해야 돈을 버는 것 같더라구요 . 특히 전업을 하게 된다면 하루에 몇번씩 매매를 하게 될텐데 잘 안될 때 마다 맨탈 갈리면 결국엔 보상심리 때문에 돈 잃어서 진짜 멘탈 챙기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!
- 칼 같이 손절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. 손절 안해서 본절을 가져다준 기억이 정말 저희를 철저히 망치는 것 같아요. 만약 본인의 원하는 양상대로 안 흘러간다면 바로 손절 하고 후회안하는게 중요합니다 . 후회하게 되면 나중에 무리를 하게 되니깐요.
- 코인전업으로 전향을 마음을 먹은 이상 정말 진지하게 임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. 그리고 멘탈 안 흔들리는게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.. 저도 멘탈 아작날때 많은데 최대한 빨리 복구한다는 마인드 보단 에초에 이 돈은 없었다라고 생각하는게 멘탈적으로든 매매적으로든 훨씬 좋더라구요
- 아 그 무엇보다 .. 코인은 세금 안 떼입니다 .. 그게 제일 큰 장점이죠.. 말 그래도 300만원 벌면 다 본인겁니다
추가할 내용 생각날때 마다 추가할게용:)